ITZY(있지),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마.피.아. In the morning”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그룹 ITZY(있지)가 컴백과 동시에 블립의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있지의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8주차 집계 기간 (4월 25일 ~ 5월 1일) 중 단 2일 만에 2,200만 뷰를 기록하며 당당히 정상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1,340만 뷰를 기록하며 단 24시간 만의 기록만으로도 1위를 확정지었다. 또 이번 뮤직비디오는 17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이전 발매 곡인 ‘Not Shy(낫샤이) 기록을 약 1시간 단축시켰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있지는 데뷔 이후 발매하는 타이틀 뮤직비디오마다 1천만 뷰 돌파 기록을 매번 경신해오고 있다”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4세대 대표 걸그룹”이라고 전했다.

이 가운데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엔하이픈의 ‘Drunk-Dazed(드렁큰 데이즈드)’가 1,314만 뷰를 기록하며 있지,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3위로 진입했다. 또 에이비식스(AB6IX) ‘감아(CLOSE)’가 1,195만 뷰, 온앤오프의 ‘춤춰(Ugly Dance)’가 753만 뷰를 기록하며 각각 4위와 5위에 새롭게 안착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1,331만 뷰)를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27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702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701만 뷰), 로제의 ‘Gone(곤)’(697만 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677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00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