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올해의 남자 트로트가수-광고모델 2관왕 수상!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최지혜 기자] 한 해를 빛낸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이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12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렸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50명 이하 인원 참석 하에 3부에 걸쳐 진행됐다.

인물·문화 부문에는 42개 부문의 인물 브랜드와 5개 부문의 문화 프로그램이 선정됐으며 시상식에는 수상자인 임영웅(올해의 남자 트로트가수, 올해의 남자 광고모델), 문세윤(올해의 개그맨), 오마이걸(올해의 여자아이돌), 전미도(올해의 신인 여자배우), AB6IX(올해의 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최양락-팽현숙(올해의 베스트커플) 등이 참석했다.

특히 임영웅은 ‘올해의 남자 트로트가수, 올해의 남자 광고모델 부문’에 동시 선정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치킨, 피자, 보일러 등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발탁된 임영웅은 2020년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평가된다.

뮤지컬계의 ‘믿고 보는 보증수표’ 전미도가 올해에는 안방으로 찾아와 화제가 됐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홍일점 주인공 채송화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친 그녀는 올해의 여자배우-신인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여자아이돌에는 오마이걸이 선정됐다. 오마이걸은 올해 7집 미니 앨범 ‘논스탑(NONSTOP)’으로 타이틀 곡 ‘살짝 설렜어’ 뿐만 아니라 수록곡 ‘돌핀(Dolphin)’까지 음원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2020 올해의 인물로는 ▲AB6IX (올해의 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CRAVITY (올해의 신인 남자아이돌) ▲DAY6 (올해의 아이돌밴드) ▲강형욱(올해의 전문가엔터테이너) ▲김동현(올해의 스포테이너) ▲김민경(올해의 개그우먼) ▲김성주(올해의 아나테이너) ▲김영민(올해의 남자배우-신스틸러) ▲둘째이모 김다비(올해의 트로트가수-여자) ▲라비(올해의 예능돌) ▲로운(올해의 남자연기돌) ▲문세윤(올해의 개그맨) ▲서예지(올해의 여자배우) ▲손담비(올해의 멀티테이너-여자) ▲심은우(올해의 여자배우-신스틸러) ▲아이유(올해의 광고모델-여자) ▲안보현(올해의 남자배우-라이징스타) ▲에이프릴(올해의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위클리(올해의 신인 여자아이돌) ▲이나은(올해의 여자연기돌) ▲이승기(올해의 멀티테이너-남자) ▲이영지(올해의 래퍼) ▲이재욱(올해의 남자배우-신인) ▲임영웅(올해의 트로트가수, 광고모델-남자) ▲정은지(올해의 라디오 DJ) ▲조정석(올해의 남자배우, 올해의 OST) ▲청하(올해의 여자솔로가수) ▲최양락, 팽현숙(올해의 베스트커플) ▲한소희(올해의 여자배우-라이징스타) ▲헤이즈(올해의 R&B 소울 아티스트) ▲혜리(올해의 연예인유튜버)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 부문에서는 한 해를 뜨겁게 달군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이 선정됐다.

문화 부문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은 ▲내일은 미스터트롯(올해의 프로그램-음악예능) ▲놀면 뭐하니?(올해의 프로그램-주말예능) ▲문명특급(올해의 프로그램-웹예능) ▲슬기로운 의사생활(올해의 프로그램-드라마) ▲유 퀴즈 온 더 블록(올해의 프로그램-토크)이다.

한편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브랜드 투표를 통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림이 주관한 행사로 올해 18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인물·문화 부문은 기초조사를 통해 47개 부문의 199개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이 후보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14일간 홈페이지,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선정된 인물·문화 브랜드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라는 영예로운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다.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