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뮤지컬 ‘모차르트!’ 안방1열 랜선 관객 총 재생횟수 3만 2천회!

힘내라!공연’ -뮤지컬 <모차르트!> 출연진 / 사진제공-㈜EMK뮤지컬컴퍼니 :: 좌측부터 전수미(난넬 모차르트)- 신영숙(발트슈테텐 남작부인)-김문정 음악감독-이시목(아마데 모차르트) 박강현(볼프강 모차르트)-김소향(콘스탄체 베버)-홍경수(레오폴트 모차르트)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김동훈 기자] 지난 19일 인터파크의 공연전문 포털 ‘플레이디비’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라이브 토크 콘서트 ‘힘내라! 공연’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미니콘서트가 총 재생횟수 3만 2천회, 최대 동시 시청자수 7천 6백명의 관객을 온라인 랜선으로 만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계를 응원하기 위해 인터파크 플레이디비가 주관하고, EMK뮤지컬컴퍼니가 주최한 라이브 토크 콘서트 ‘힘내라! 공연’ – 뮤지컬 <모차르트!> 10주년 미니콘서트가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됐다. 현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무관중으로 이뤄졌으나 메인 타이틀 롤인 볼프강 모차르트 역을 맡은 박강현과 콘스탄체 베버 역의 김소향, 레오폴트 모차르트 역의 홍경수, 킬링넘버 황금별의 주인공 발트슈테텐 남작부인역에 신영숙, 난넬 모차르트 역 전수미, 마지막으로 아마데 모차르트 역으로 이시목 배우까지 참여해 빈 공연장을 가득 채우는 완벽한 호흡과 열정으로 현장 분위기를 후끈하게 만들었다.

이어 스페셜 MC로 등장한 김문정 음악감독은 초연을 제외한 5번의 <모차르트!>에 참여해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봤던 만큼 <모차르트!>에 대한 깊이감 있는 해석과 애정을 펼치며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있는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라이브에서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손꼽히는 명넘버 ‘나는 나는 음악’과 ‘황금별’은 물론, ‘마음을 굳게 먹어라’, ‘왕자를 떠나’, ‘난 예술가의 아내라’, ‘왜 나를 사랑해 주지 않나요’, 6명의 배우가 하나의 하모니로 열창한 앵콜 곡 ‘황금별’까지 다양한 넘버들을 공연 전 미리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배우들은 노래가 시작되자 놀라운 캐릭터 몰입력을 보여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었다. 실시간 댓글창엔 “귀가 녹아 없어지는 줄 알았다”, “전율이 이는 넘버들, 빨리 공연장으로 가고싶다.”,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등 폭발적인 관심과 댓글로 뮤지컬 <모차르트!> 공연에 대한 설렘을 남겼다.

약 7천 6백여명의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한 배우들은 뜻 깊은 소감을 전하며 곧 개막할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특히나 배우들은 입을 모아 “10주년 기념공연을 맞아 무대에 엄청난 변화가 있으니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전하며 10주년의 무대에 대한 특별한 변화를 예고했다. 이미 뮤지컬 <모차르트!>의 연출을 맡은 아드리안 오스몬드를 통해 “이번 10주년 기념공연은 전 시즌을 통틀어 가장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인 바가 있어 더욱 다가올 공연을 주목하게 만든다.

‘힘내라! 공연’ 뮤지컬 <모차르트!>는 미니콘서트에 출연한 전 배우가 ‘황금별’ 함께 부르며 막을 내렸다. 6명의 배우가 하나의 하모니로 뭉쳐 환상의 호흡으로 열창한 황금별은 안방 1열에서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더욱 큰 감동을 주었다. 스페셜 MC로 참여한 김문정 음악감독은 “오늘 미니콘서트를 함께하며 배우들의 라이브를 들어보니, 하루빨리 지휘하며 관객분들을 라이브로 만나고 싶다.”고 굳은 의지를 전하며 “곧 28인조 오케스트라와 함께 생생한 호흡으로 여러분을 찾아가겠다!” 라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한편, 유튜브 라이브 토크 콘서트 ‘힘내라! 공연’ 뮤지컬 <모차르트!> 편은 플레이디비 유튜브에서 5월 31일까지 다시보기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EMK뮤지컬컴퍼니 유튜브에서도 다시보기가 업로드될 예정이다. ‘힘내라! 공연’은 31일까지 전체영상의 누적 조회수만큼 코로나19 기금으로 조성된다.

올해로 10주년 기념공연을 앞두고 화려한 귀환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모차르트!>는 오는 6월 11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을 올린다. 김준수와 박강현 그리고 박은태 등 국내 내로라하는 최고 배우들의 출연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